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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방침은 2012년 6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
●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가 이사박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또는 「취소」 를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를 선택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비회원제이나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견적신청 및 상담, 서비스 신청, 불만처리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고객명, 연락처, 이사전주소, 이사후주소, 가족구성원 정보, 이사예정일, 접수일, 이사물량, 추가서비스 신청정보, 접속IP정보
- 수집방법
㉠ 홈페이지(견적신청, 게시판), 이벤트응모, 서면 양식, 전화/팩스를 통한 수집
㉡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1. 계약
계약은 '고객'으로부터 총액의 10% 이상의 계약금을 '(주)이사박사코리아'(이하 ‘이사박사’)가 수령하고, 상호 서명함과 동시에 성립한다. 계약당시 '고객'으로부터 고지되지 아니한 별도사정으로 인한 비용의 증가와 추가물품을 제 외한 별도의 비용을 '이사박사'는 '고객'에게 청구할 수 없다. 온라인 송금 계약의 경우 "입금증"을 위탁자의 서명에 갈음하여 계약한다.
2. 서비스 범위
일괄서비스상품 포장, 운송, 정리정돈 및 당사 직원의 부주위로 발생한 A/S까지로 한다. 기타 상품종류에 따라 계약서 부가사항에 첨가 기재하여 상호 확인후 시행할 수 있다. 계약후 일정한 서비스(특수·사다리차 이용포함)를 추가하고자 할경우 당사의 확인을 받아야 하며 그에 따른 비용은 잔금정산 시 합산 청구한다.
3. 분실책임
귀금속, 현금, 유가증권, 귀중품 등은 '고객'이 직접 관리해야 하며 '이사박사'는 분실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취급 주의 품목에 대한 알릴 의무
'고객'은 골동품, 소장품 및 운송될 가구 중 파손의 위험이 내재해 있는 품목 기타 사회 상규 상 고가로 분류되는 품목을 꼭 '이사박사'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사전에 주지 또는 간수하지 않은 '고객'은, 파생되는 손해와 비용손실 일부를 부담할 수 있다.
5. 이사비용
'고객'은 정산한 잔금을 이사 작업종료와 동시에 '이사박사'에게 지급하여야 한다. 신용카드로 비용 지급을 원하면 사전에 통지, 확인을 받아야 하며, 결제는 작업 완료 시 즉시 당사 직원에게 하여야 한다.
신용카드 비용 지급 예정고객이 카드 결제승인(카드회사)을 받지 못하면 고객은 작업 시작 전에 현금으로 결제하여야 하며, 결제할 수 없을 때에는 작업을 거부할 수 있다. (신용불량)
6. 이사 일정변경
'고객'의 요청으로 이사일정은 계약일 기준 1주일 전까지 변경할 수 있으나 '이사박사'와 협의 조정하여야 하며, '이사박사'의 1일 일 처리 역량 및 예약상황에 따라 일자변경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 '고객'의 요청에 따라 동급수준의 동급업체에 소개할 수 있으나 타업체와의 계약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서 ‘이사박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7. 계약파기
'고객'이 일방적으로 계약을 파기할 경우 '이사박사'는 계약금을 환불에 대한 의무를 일체지지 않는다.
8. 작업지연의 책임
작업 당일 고객의 요청 또는 사정에 의해 작업 진행이 불가 또는 지연될 경우 소정의 비용이 추가될 수 있다.
고객의 이사 장소 이탈(또는 가구배치도 미제시)로 면책시간 이내에 정리정돈 작업이 진행되지 못 할 경우 '이사박사'는 즉시 작업을 중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비용 발생은 '고객'이 부담해야 한다.
9. 배상책임
당사가 손상시킨 배상의 책임은 감가상각을 산정하여 보상하며, 상호 이의 발생 시 "한국 소비자 보호원"의 권고를 따른다.
물건의 가치측정이 어려운 경우 시장가격에 근거하여 산정하며, 부분적인 손상은 손실된 만큼만 보상한다.
고객의 요청으로 포장 작업이 유보된 경우 사후에 고객이 정리하는 과정에서 발견된 손실이나 손상은 ‘이사박사’가 책임지지 않는다.
10. 전문품의 A/S센타 의뢰
에어컨 탈착은 유상으로 작업이 가능하나 도시가스는 도시가스 회사에 작업을 의뢰하여야 하며, 기타 중요 전문품도 이에 준한다.
11. 이사작업의 종료
이사 후 물건이 고객께 인도되었고 현재 상황에 이의가 없다면 이사대행서비스를 완료한 것으로 간주한다.
12. 별도 사항은 양자 합의에 의해 결정된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이사박사코리아(www.2484.co.kr)(이하 ‘이사박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이사 견적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와 이사박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사박사 홈페이지(www.2484.co.kr)는 이사상품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이사상품을 거래 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이사박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사박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③ 운송사업자라 함은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상 적법하며, 이사박사가 승인한 운송주선사업자로서 이사박사 홈페이지 시스템을 통해 이사상품을 제공하고 이용자와의 계약에 의해 이사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이 약관은 이사박사의 홈페이지 서비스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약관 변경 시 변경된 약관은 변경일 이후 견적의뢰 한 이용자에게 적용되며, 변경일 이전에 견적 의뢰한 고객은 변경 전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이사박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